주식 사는 방법 다양화 :: 생각한대로
반응형

 

다양한 주식 사는 법 찾기

주식 사는 법 캔들과 거래량 오늘은 그 여섯 번째 시간으로 다양한 매수시점 발굴과 다양한 주식 사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위의 그림을 보면 하락하던 주식이 장대양봉과 장대거래량(1)에 의해 바로 상승 전환하여 다시 짝 궁둥이 패턴을 그리고 본격적으로 상승 궤도에 오른 전형적인 패턴을 보이고 있다. 사실 알고 보면 모든 주식의 상승은 기본적으로 미러 한 패턴으로 상승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모양이 조금씩 달라질 수(더 완만하거나 더 급한 차이) 있으나 패턴 형태 자체는 거의 대부분이 이 상태이다. 또 브이자(V)와 3V(쓰리바닥, VVV), 2쌍 바닥(VVVV) 등 조금씩 변화는 있으나 위와 같은 스타일을 만든 다음 상승시키는 것이 가장 많고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모양은 아주 많은 주식기술서적에서 언급하고 있다. 하지만 이대로 한다고 해서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더 심도 있게 경우의 수를 세분해서 반드시 상승할 조건과 상황에 따라서 상승하기도, 하락하기도 하는 때를 구분 설명을 안 해 주거나 거래량과 연동해서 검증을 하는 방법을 안 가르쳐 주고 있다. 그렇다 보니 모 야 인만 저렇게 생기면 거래량이 받쳐주던 않던 들어가는 투자자가 깨어지고 부서지고 한다.

기본에 머무르지 알고 응용이 충분히 된 나만의 주식 사는 기법(어떠한 경우에든 대응이 가능한)으로 재탄생시켜야 한다. 주식 기술적 분석 책에서 말하는 내용들이 틀린 것은 없으나 그자체로는 잃지 않는 거래용으로는 쓸모없는 기법이 될 뿐이다. 즉 책에서 단원별로 분리시켜 설명하고 있는 기초 개념들을 서로 묶고 통합시켜 나만의 주식 사는 법 완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흐름의 모양이 위와 같을지라도 신뢰성이 떨어지는 것은 피해야 한다. 피해야 할 경우는 다음과 같다.
1. W 패턴 이전에 강력한 장대양봉과 장대거래량이 없을 때 (거래량이 십만 이하)
2. W패턴 시 내려왔다가 올라갈 때 큰 양봉과 큰 거래량이 받쳐 주지 않을 때(위 그림에서 초록색 점 두 개)
3. 흐름이 일률적이지 않을 때.
4. W 패턴 중 올릴 때 어느 하나가 너무 높고 긴 윗꼬리 양봉이거나 장대음봉 후 거래량이 터졌을 때.

또 위의 사항들과 반대로 간다면 잃지 않을 주식 사는 법이 될 것이다. 거기에 욕심을 버리고 절제하여 평균 오름폭의 20~30%만 챙긴다면 갑자기 북한에서 미사일을 쏘는 등 돌발적 사태나 급변 상황에서도 안전할 수 있어 거의 완벽에 가까운 강력한 기법이 될 것이다.

 

 

쓰리바닥 패턴이다. 완만한 쓰리바닥에서 지루한 매집 끝에 예상을 완전히 깨고 마우 가파르게 상승시키고 있다. 조금은 특이하긴 하지만 패턴 자체는 별로 특별하지 않다. 가파르게 오르고 있긴 하지만 세력 물량이 빠져나간 흔적은 거의(?) 없다. 팔았다면 양봉 윗꼬리에서 팔았을 텐데 일봉을 세분 해 분봉 등으로 쪼개 들여다봐도 매도 물량은 좀 있으나 그것이 매도 물량이라고 보긴 어렵다. 그리고 이 파동이 엘리엇 파동 4파에 해당하므로 확인 매수 포인트 최적의 자리이다. 이런 경우 경 나각이 너무 가팔라 부담이 된다면 거기에 맞는 작전으로 커버가 된다. 그것은 분할 매수로 현재 눌림목 언저리에서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투자금의 절반을 들어간다. 만약 그 아래로 흘러내린다면 내렸다 멈칫멈칫 횡보하는 구간이 생긴다면 나머지 절반을 투입한다. 만의 하나 하루 이틀 더 횡보할 수도 있으나 세력의 대량 매수 물량 평균가가 있음로 그렇게 오래가지 못하고 결국 전고점 이상으로 처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주식 사는 법 잃지 않는 법 매도는 좀 다르다. 욕심을 버리고 전고점 언저리에서 매도하고 나와도 수익률이 상당하다.

 

 

이 종목은 글로벌 에스엠으로 코스닥 증거금 종목이다. 이 종목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패턴의 복합 구성으로 좀 재미있다. 처음에 짝꿍 둥이 패턴으로 현저한 거래량으로 크게 한번 올려놓고, 다시 쌍바닥 패턴을 만든 다음 1,2,3파 까지 올렸다. 본래 정석은 쌍바닥 후 제2파의 단봉과 제4파의 단봉이 매수 급소이다. 본 차트에서는 2파의 십자 단양봉이 그것이다. 이 패턴도 처음 짝궁둥이 패턴에서 올린 것 외에는 다시 시작하는 전형적인 쌍바닥패턴이다. 이 종목은 4파 눌림목에서 매수해야 한다. 이종목 역시 너무 급히 올라 부담이 가므로 눌림목에서 분할 매수로 들어가고 목표수익을 짧게 잡고 미련 없이 나온다. 이런 종목들은 매우 빠르게 움직이므로 신경을 바짝 세우고 있다가 매도 타이잉을 절대 놓지면 안된다.

그럼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Mansur

반응형

'금융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바텍 주식시세  (0) 2020.05.22
주식 사는 법 캔들과 거래량 최종회  (0) 2020.05.22
주식 사는 법을 말한다. 흐름잡기  (0) 2020.05.21
세코닉스 주식 움직임  (0) 2020.05.20
주식 사는 법 패턴 매매  (0) 2020.05.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