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세 이야기 :: 생각한대로
반응형

 

 

"주식 시세는 주식시세에게 물어보라"는 얘기가 있다. 또 "주식시세는 귀신도 모른다"는 말들도 한다. 그만큼 이 주식시세라는 것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른다는 말일 것이다.

 

주식시세의 형성

오늘은 주식시세의 형성과정 및 그 시세가 누구에 의해 왜 만들어지는지 알아보고 주식투자가가 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주식시세는 어느 매도자가 어떤 가격으로 주식을 팔겠다고 내 놓으면 그것을 사는 매수자가 있어 계약이 성사되게 되면 그 체결된 가격을 시세가 형성됐다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주식시장에서는 시세가 때로는 낮게, 때로는 높게 형성되면서 등락을 거듭한다. 주식시세는 매수자가 많고 매도자가 적으면 올라가고 반대로 매도자가 많고 매수자가 적으면 내려가는 특징이 있다.

 

 

 

 

 

주식시세 이야기 1

 

 

 

 

주식시세 이야기 1

 

주식 시세의 움직임

이 주식의 시세를 보면 지속적으로 하락하다가 매수 세력이 매도세력을 압됴하면서 상승 전환으로 바뀐다. 그리고 바닥에서 시세는 거의 횡보하다가 W자 쌍바닥을 만든 후 다시 상승한다. 어느 주식이든 주포가 있어 주식시세를 들어 올리기 전에 이와 같이 하락 멈춤, 바닥 매집, 다시 상승의 단계를 거치면서 맨 위 고점에서 주포는 개인투자자들에게 그들이 가지고 있는 물량을 떠 넘기면서 그들이 이익을 실현하고 빠진다.

 

주식시세 이야기 1, 출처: 게티이미지

반응형


그 결과 주식시세의 차트는 대부분 이와 같은 모양을 가진다. 이 주식의 경우 아직 세력이 물량을 모두 매도하지 않았으므로 여전히 우상향이나 그들이 고점에서 물량을 매도할 때 고점에서 쌍봉 혹은 쓰리봉을 보이면서 물량을 매도한다. 그럼 참고로 주포가 높이 들어 올렸다가 팔면서 생기는 주식시세의 모양을 한번 보겠다.

 

 

주식시세의 활용

주포가 끌어 올린 후 대량 거래량이 터지면서 매도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주포는 그동안 저점에서 싸게 매집한 주식을 고점에서 매도하면서 주식시세가 출렁이게 만든다. 이러한 주식시세가 나오는 이유는 세력이 한 번에 물량을 다 못 털기 때문에 고점에서 쌍봉 내지는 쓰리 봉이 생기는 것이다. 결국 주가 차트의 모양은 세력의 이윤추구를 위한 작업 운영에 따라 만들어지며 바닥권, 상승, 고점 매도까지의 주식시세도 결국 주포에 운영방법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주포가 차트를 어떻게 그려 갈 것인지에 집중하고 연구하는 것이 주식 사는 법과 주식으로 돈 버는 방법과 무관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주식시세는 시장이 만들고 그 시장의 주인공은 세력인 셈이다.

그럼 다른 세력이 그린 주식시세 차트를 하나 더 보자.

 

 

주식시세 이야기 1

 

 

위 차트의 주식시세를 보면 하단에서 장 기간 매집을 한 다음 시세를 올린다. 이 경우의 주식시세는 그렇게 강하게 올리지는 않았지만 끌어 올린후 양봉이긴 하나 고점에서 윗꼬리 양봉을 그리며 가와 나처럼 대량 거래량을 터뜨리며 매도한 모습이 보인다. 목적을 달성한 이 주식시세는 그 뒤부터 곤두박질치기 시작하며 아래로 아래로 내려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마 이때는 공포에 질려 주식을 나도 나도 내놓으므로 지속 하락하는 주식시세를 보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맺으며

우리는 대부분의 비슷한 차트모양들이 세력들이 시세를 만들고 그틀이 만드는 시세에 의해 생긴다는 것을 알았다.

 

주식시세 이야기 1. 출처: 게티이미지

 


그러면 개인투자자들이 이 세력들이 만들어가는 시세의 흐름인 차트에서 어떤 지점에서 어떻게 해야 주식을 잘할 수 있는지도 짐작할 수 있다. 얼른 보기엔 매우 단순하다. 하지만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은 이러한 흐름 속 주식시세의 어느 곳에서 주식을 매수해야 하는지도 쉽지 않을뿐더러, 중수들은 매수 지점을 설사 찾는다 해도 세력들이 주식시세를 심하게 흔들게 되면 공포에 질려 팔고 나오기 일쑤다. 주식투자를 잃지 않고 꾸준히 성공적으로 하려면 이러한 주식시세의 속성을 간파하고 세력의 운용 성격 등을 보조지표로 삼고 좀 더 신뢰를 가지고 대응한다면 고수로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Mansur

반응형

'금융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문제약 주식시세 스케치  (0) 2020.06.01
주식시세 이상하다  (0) 2020.05.29
주식이란?  (0) 2020.05.27
주식 사는 법  (2) 2020.05.26
주식 매수 진입포인트  (0) 2020.05.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