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치료운동 직접 해보고 후기 올릴게요. :: 생각한대로
반응형

 

 
비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죠?

제가 즐겨보고 있는 건강관련 유튜브가 있는데요, 대사증후군, 즉 이상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유튜브인데 컨텐츠가 참 좋습니다~^^.

 지난 번 블로그에도 이미 소개해 드렸던 감기 빨리 낫는법 도 이 대사증후군 치료법을 적용한 것으로 제가 직접 실험 해 봤었는데 신기하게도 정말 감기가 3일만에 똑 떨어 져 그때부터 이 유튜브의 애청자가 됐어요.

저는 좀 대충대충 한 편인데 약 3 일만에 떨어 졌는데, 정말 좀 강하게 하면 하루 만에도(정확히는 이틀 째) 떨어 진다고 합니다.

그 뒤부터 전 대사증후군 치료법에 대해서 무한 관심을 갖고 계속해서 이 유튜브를 시청해 오고 있답니다.

그래서 다음 번엔 제 2탄으로 비염치료법에 대해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게티이미지

반응형

 

비염 정말 낫기 힘든 병인거 다 아시죠. 그래서 이번엔 얼마나 효과가 있는 지 제가 직접 실험 해 보고 다시한번 말씀 드리는 게 좋을 것같아서요.

그냥 어찌 어찌하면 낫는다 카더라~하면 별로 신빙성도 없고 와 닿지도 않죠? 비염 때문에 골머리 앓고 있는 분들 다음 후기 편도 기대해 주세요~!

 오늘은 치료방법은 어떤 지 먼저 말씀 드리고 이와 똑같은 방법으로 이 포스팅 후에 제가 해보겠습니다. 단, 저 같은 경우는 3~4시간 간격으로 꾸준히 할 만큼 시간은 안되므로 하루 한 번씩 꾸준히 한번 해 보겠습니다.

비염도 원리는 감기와 비슷합니다. 음식물을 먹으면 우리 몸의 내장에서 가스가 발생하고, 그 가스의 일부는 방구로 배출되고 나머지는 혈액순환로를 타고 머리 쪽으로 올라와 입을 통해 배출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배출과정이 문제없이 진행돼야 비염없는 건강한 체질이 되는 것인데, 가스가 혈액을 타고 올라오다 혈액이 힘이 모자라 목까지 와서 완만해지면 가스가 목 부분에서 멈추면 목 감기라고 했고, 코에서 머무르면 코감기가 된다고 했지요.

 그런데 이 가스가 코에 붙어 못 올라가게 되면 가스에 유독성이 있어 심하면 코점막에서 염증이 생기게 되는 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야기하는 "비염 "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제 원인을 알았으니 치료방법도 알 수 있겠죠? 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치료라고 했으니 코에 붙어 못 올라가던 가스를, 아니 혈액이 원활히 머리까지 올라갈 수 있도록 해 주면 되는 것이죠.

혈액을 머리까지 올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 바로 간단한 맞춤형 혈액순환운동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비염치료 운동

 

 1) 1.5리터 들이 물이 가득 채워진 페트병 또는 아령을 준비한다.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운동 몇 가지만으로 비염 퇴치.

 

2) 의자에 정자세(허리를 곧게 펴고)앉는다.

3) 물병 또는 아령을 들고 팔을 아래로 쭉 폈다가 다시 옆구리까지 올리는 동작을 반복하면서 이를 "딱딱" 거리며 위아래 부딛쳤다 뗐다를 반복한다. 동시에 2~3초마다 한번씩 "후후"하고 내뱉는다. 회수는 팔이 훈훈해 질때까지 하면 된다. 혈액을 가슴 까지 끌어 올리는 동작이다.

4) 아령 기본동작(손바닥 쪽이 정면을 향하고 양팔을 동시에 아래에서 위로 접어 올리는)을 반복하여 한다.
회수는 위와 동일 하다. 혈액을 목 언저리까지 끌어 올리기 위한 동작이다.

5) 기구를 어깨위에서 머리 위로 팔을 동시에 올리는 동작으로 혈액을 머리까지 올리기 위한 운동이다. 회수는 위와 동일하다.

6) 선 상태에서 허리를 "ㄱ"자로 숙이고 헤드뱅잉을 하듯이 머리를 아래로 뿌리듯이 무릎아래로 내려갔다 올라왔다 반복한다. 회수는 머리가 얼얼 해 질 때까지 (약15~20회) 한다.

7) 이를 띡딱거리며 손바닥 끝부분(손가락 부분)으로 꾹 누른 상태에서 비벼 준다.

8) 이부자리나 침대위에서 원산폭격(남자일 경우). 이 동작은 자기 직전에 하면 자는 동안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9) 목 부분의 디스크나 원산폭격이 힘든 여성의 경우는 벽에 이마를 대고 피하지방이 들먹거리도록 누른 상태에서 비빈다.

특히 7)의 동작은 수시로 해 주면 좋다. 혈액이 가슴위, 목위 머리 위까지 올라오지 않으면 1)~6)를 한번 더 하고 다시 7)번 이를 딱딱거리며 이마 비비는 동작을 자주 해 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항상 자기 전엔 원산폭격이나 벽에 이마 비비는 동작으로 마무리 한다.

비염이 심한 경우엔 3~4시간 간격으로 1)~6)를 한 세트로 하루 3~4세트 정도하고 7)은 언제 어디서든 쉽게 할 수 있으므로 틈틈이 해준다. 그리고 8) 또는 9)는 자기 전에 해 준다.

 

핵심 원리

 

감기든 비염이든 병의 원인은 혈액순환 장애 때문에 오는 것입니다.

둘 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면 치유가 되는 질병이죠.

하지만 운동을 거창하게 이것 저것 많이 할 필요없이 딱 핵심적으로 필요한 운동만 하여 효과를 보는 방법이 합리적이고 매력적인 치료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사 증후군 치료에도 사실 여러가지 음식과 광범위한 운동을 권장하는 식의 방법, 즉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는 치유법이란 것들은 널려 있습니다.

반면 이렇게 꼭 필요한 불과 몇가지의 운동만 셋팅하여 권하고 어느 정도 하면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치료방법은 그 어디에도 없으며 부작용 또한 절대 없이 안전하고 건강한 방법은 오직 이 방법 뿐인 것으로 판단된다.

감기 치료법에 이어 비염 치료법도 제가 직접 활용해 보고 효과를 본 뒤 적극 권장할 수 있으면 더욱 좋겠다.

감기치료법으로 확신을 가진바 있으므로 비염 치료 역시 사뭇 기대된다.

감사합니다. 문의사항 혹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Mansur

 

 

 

 

 

 

 

 

 

반응형

'건강 >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십견, 팔 어깨 통증 없애는 방법  (0) 2020.04.22
콧물 목 감기 이틀만에 낫는법  (5) 2020.04.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