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홍현희 씨가 요즘 다이어트의 아이콘으로 핫하죠?
홍현희 씨가 살을 빼는데 공헌한 약이 있다는데 궁금하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홍현희 씨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약이 무엇인지 한번 찾아봤어요.
= ◑ 차례 ◐ =
- 들어가며
- 맥스컷 성분 및 기능
- 구매자 후기
- 맥스컷 술과 함께 먹어도 되나?
- 복용방법
- 부작용
- 정리하며
들어가며
우리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사실은 그녀가 살을 뺀 사실도 중요하긴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 뺐는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왜냐하면, 나도 하고 싶은데, 유명 연예인인 그녀가 했다니까, 한번 따라 해 보고 싶지 않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그녀가 살을 뺀 이유, 그리고 사용한 방법, 약, 보조제, 식단, 운동 등을 알아보겠어요.
그런데, 우리가 또 주목하는 것은 그녀가 살을 뺀 방법이 너무 많은 건 좋아하지 않죠.
왜냐하면 너무 많고 힘든 방법이라면 따라 하기 쉽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가능하면 저 위의 방법 중에서 가장 힘든 식단 하고 운동은 좀 빼놓고 하고 싶죠.
그럼, 남는 것은 약이나 보조제 뭐, 그런 거죠. 단번에 먹고 있으면 달라지는 것들......
그래서, 보니 홍현희 다이어트에는 약, 즉 다이어트 보조제가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맥스 컷'이었죠.
맥스컷은 다이어트 보조제로서 특징이, 지방질이나 탄수화물을 섭취한 후 맥스컷을 먹으면 그 탄수화물과 지방을 컷 해줌으로써 다이어트가 되는 방법인데요.
그래서, 맥스컷인가? 맥스 = 최대한 많이, 컷 = 줄여 주는 것, "최대로 줄여준다." 이런 뜻으로 이름 지은 듯하네요.
"어, 밥 먹은 후 그냥 먹기만 하면 되네. 편하네. 식단 조절도, 운동도 신경 안 쓰고......
맥스컷 정도는 한번 먹어봐 줄 수 있지"라고 생각하니 맘이 편해지죠.
그다음엔 맥스컷은 어떤 성분에 어떤 기능을 가졌고 과연 먹어본 사람들이 그 효과를 느꼈을까가 궁금해질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스컷은 성분, 기능, 그리고 먹어본 사람의 후기를 들어 볼게요.
그리고, 술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맥스컷 술 먹고 먹어도 되는지, 복용방법은 어떤지, 부작용은 없는지 등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맥스컷 성분 및 기능
맥스컷의 주성분은 녹차 잎에서 추출한 카테킨이랍니다.
맥스컷의 기능은 체지방을 줄여줘 비만지수를 낮추는 기능인데요.
여기에 대한 근거는 2007년 일본의 나가오에서 실시한 카테킨 인체적용 실험에서 밝혀진 데이터입니다.
이 실험에서는 카테킨을 가지고 인체적용 실험을 했인더니, 복부비만을 비롯해 각종 체제 방을 줄여주는 등 비만지수(BMI)가 확 낮아졌다는 실험 결과가 나왔죠.
그 실험 결과는 다음과 같은데요.
카테킨 인체적용 실험
실험 출처: 일본 나가오 비만 실험
실험일: 2007년 6월 15일
실험 내용: 허리둘레가 80~94cm인 내장지방 비만자로 22세~55세 일본 성인남녀 270명을 대상으로 절반은 12주 동안 카테킨을 먹고, 절반은 카테킨을 먹지 않았더니,
카테킨을 먹은 사람들의 실험 결과는 다음과 같았어요.
그래서, 이 카테킨, 녹차추출물을 주원료로 해서 다이어트 기능식품인 맥스컷(MAX-CUT)이 탄생한 겁니다.
그리고, 부가 성분이 17가지 정도 되는데요.
주로 영양제이거나 맥스 컷과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음과 같은 곡물이나 식물입니다.
다시 말해,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우리 몸의 체지방을 줄여주는 기능을 한다는 것이 실험에 의해 검증되었던 것이죠.
따라서, 맥스컷은 이러한 비만의 원인인 지방질을 제거해 주는 기능의 카테킨 성분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인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맥스컷의 원료는 식약처에 의해 기능성을 인정받았고, 이 원료를 사용하여 맥스 컷을 만들어 내게 되었죠.
여기까진,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기능성이 있다는 실험 결과와 그 결과를 근거로 동일한 원료를 가지고 만들어져 맥스컷이 동일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어디까지나 이 제품을 만든 회사인 헬스 헬퍼(Health Helper)사의 이야기인데요.
그럼, 이 제품이 정말 그런지는 직접 먹어본 사람들의 이야기가 듣고 싶어 지겠죠.
그래서, 제품 사용자들의 이야기가 담긴 구매자 직접 후기를 들여다봤어요.
구매자 후기
탄수화물을 좋아해서 분식이나 빵도 먹고 하는데, 주로 고단백 위주의 식단을 시행하고 있는 사람이 후기를 적은 글을 봤어요.
한 달 동안 맥스 컷 한 통을 먹어보고 이야기하더라고요.
맥스 컷을 먹었더니, 더 이상 체중은 늘지 않고 유지를 하더라고 하네요. 그래서, 재구매해서 다이어트를 해 보고 싶다고 하네요.
또 어떤 사람은 운동을 거의 하지 않고, 밥도 하던 대로 먹으면서 맥스 컷을 한 달 정도 복용했더니, 살이 빠지지는 않았지만 더 찌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이를 두고, 살이 빠지지 않는다고 효과가 없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야기를 종합해 본다면 살이 아주 많게 눈에 보일 정도로 빠지지는 않지만, 조금씩은 지방질을 컷 해주는 것은 사실이다라고 추론되네요.
그런데, 후기를 쓴 사람들 대부분은 한 달 정도 먹어보고 이야기하는 것인데요.
이 카테킨 성분 인체적용 실험에서는 대상 비만자들에게 12주, 약 3개월 동안 카테킨 섭취를 했다고 하니까, 어느 정도 기간이 더 지나야 정확도가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3달 이상 먹어본 이야기를 들어봤어요.
아닌가 다를까, 광고에서 비, 정지훈 씨가 이야기한 거처럼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약 3킬로는 뺐다네요.
이 시간을 지켜야 합니다. 천연물질로 만든 기능식품도 역시 천연물질로 만드는 한약과 효능을 보는 필요 기능이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약을 드셔 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천연물질로 만든 한약도 효과를 보기 위해서 반드시 경과해야 하는 최소 시간이란 것이 있어요.
이것을 못 참고 중간에 포기한다면 그분은 영영 효과를 볼 수 없게 되는 거죠.
요즘 보면, 맥스 컷 1주일 차 리뷰, 1통 먹고 리뷰, 심지어 하루차 리뷰, 이런 거 한 거 믿지 마세요.
효능을 내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 시간을 경과한 후 따져봐야 합니다.
이러한 최소 시간을 지키지 않고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약은 약국에서 파는 양약에서나 가능한 일이죠.
맥스 컷도, 아니, 모든 건강기능식품도 성급하게 판단하지 말고 처음에 인체적용 실험에서 12주간 카테킨을 투여한 후 결과를 측정한 만큼 최소 3달은 꾸준히 먹는다는 생각으로 맥스 컷을 구매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맥스 컷 술 먹은 후 복용해도 괜찮나?
이것은 한약과 맥을 같이 한다고 봅니다.
저는 아버지가 한약방을 하셔서 어깨너머로 배운 상식이 좀 남다르죠.
그래서, 천연물질로 만든 한약의 생리에 대해 비교적 잘 안다고 생각하는데요.
한약을 먹을 땐 항상 금기시하는 것이 대부분, 술, 돼지고기, 닭고기 등이었어요.
이 맥스 컷도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선 마시면 안 된다는 얘긴 없고 오히려 고기, 탄수화물들을 먹으면서도 뺄 수 있다고 하니, 큰 문제는 없지만, 그래도 안 마신다면 효과가 더 있지 않나 싶네요.
복용방법
복용방법은 간단하죠. 아침저녁 식후 15분에 3알씩 하루 총 6알을 드시면 됩니다.
부작용
권장량만 잘 지킨다면 부작용이 거의 없는데요. 주성분인 녹차가 카페인이 함유돼 있으니 카페인에 안 좋은 것 위주로 주의하시면 되고요.
과다 복용하실 경우, 설사, 구토, 메스꺼움, 복부 팽만감, 복통 등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정리하며
맥스컷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류는 기능성이 있는 천연성분을 이용해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이 천연성분을 원료로 만들어진 기능식품은 복용시간에 따라 효과가 많은 차이가 난다고 알고 있어요.
맥스컷도 그렇지만, 어떤 건강기능식품도 효과를 보기 위해 걸리는 최소 시간이란 것이 있으니, 건강기능식품을 드실 땐 항상 성분을 확인하고, 그 성분의 기능 실험 시 거쳤던 최소 시간이 어느 정도인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맥스 컷의 주원료인 카테킨의 지방질 또는 탄수화물 커팅 효과는 최소 12주 동안 먹어야 효과가 나타났음을 일본에서 있은 인체적용 실험 결과를 통해 알 수 있었어요.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이 글을 보러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최소 시간을 무시하고 몇 주 또는 한 달 정도 먹어보고 '효과 없네' 하고 판단하는 오류는 범하지 않길 바랍니다.
또 몇 주 혹은 한 달을 경험하고 그것이 모두인 것처럼 판단의 오류를 조장하는 글이나 유튜버의 내용에 부화뇌동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제 글이 다이어트 보조제 '맥스컷'에 대해 궁금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제가 맥스 컷에 대해 우호적으로 글을 썼다해서 홍보나 대가성 글이 아닌가 생각하실 분도 있을 수 있는데요.
이 글은 홍보나 대가성 글이 아님을 밝혀드리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읽어 주셔 감사하고요. 건강하세요.
추가로, 맥스컷과 홍현희 다이어트에 대한 다른 글을 더 보고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