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시스 헬스케어 :: 생각한대로
반응형

 

 

 

한 달 전부터 꿈틀 대던 필로시스 헬스케어, 오늘 드디어 강한 불을 뿜으며 상한가로 밀어 올렸다.

오늘은 COVID - 19 위기로 얼어 붙은 시장임에도 더 거센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필로시스 헬스케어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 주가의 최근 움직임

 


필로시스 헬스케어는 약 1개월 전부터 불씨를 짚였다가 종합 주가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잠시 멈칫하다가 최근 종합지수가 살짝 반등하는 틈을 타 드디어 강한 힘으로 밑에서 쳐 올리며 상한가의 기염을 토하네요!

대단합니다.

도대체 필로시스 헬스케어 는 어떤 회사이며 좋지 않은 코로나 19 상황도 아랑곳 하지 않고 이렇게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원동력은 무엇인지 한번 파헤쳐 보겠습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는 19998년 5월에 설립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 는 어떤회사인가?

 

 

 1998.5. 에 설립하였고, 현재 직원은 34명이다.
2003.12. 코스닥 상장하였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소재한 회사로 주요 생산제품은 디지털 셋톱박스, PVR, KIOSK, 가방, 의류, 의료기 등이다.

 필로시스 헬스케어는 자본금 228 억원에 시작하였고, 현재 이 회사의 시가총액은 616억원이다.

 먼저 수익성을 보면,
2018년 영업이익 51억 적자,
2019년 9월까지 영업이익 39억 적자.

성장성을 보면,
2018년 매출액이 69억, 2019년 9월 63억 수준이었으며

안정성에 있어서는,
2018년 부채비율 96%, 2019년 9월 90.5% 로 좋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주가는 2018년(평균 약 3.000원) 대비 많이 하락 했다.

물론, 주가는 미래가치를 반영하기 때문에 재무적 분석과 주가등락이 잘 맞지 않는다. 재무적 분석은 단지 장기적 관점에서만 유효할 것이다.

한편 현재의 주가는 미래가치를 예측하여 6개월 이전에 선행한다고 한다.

이 논리가 맞다면 지금의 필로시스 헬스케어의 주가는 적어도 6개월 후의 가치를 선 반영하고 있다는 얘기다.

그럼, 6개월 후, 아니면 1년 후에 나아질 수 있는 사업이 시행되고 있다는 건데, 미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있는 사업을 한번 따져 보겠다.

 

 

 

필로시스 헬스케어의 미래 성장사업은?

 

 필로시스 헬스케어에는 네개의 주요 사업분야가 있는데 하나하나 성장가능성에 대해 알아보자.

 

 

■ 넥스 바이오

넥스 바이오는 순수 국내기술로 혈우병 A 치료제 제8인자를 개발한 신약개발 기업이다.

혈우병 A치료제
- '동물 유래성분 완전배제 공정'을 통해 안전성을 극대화 한 3세대 제품이다.
- 미국과 영국에서 전임상을 마쳤으므로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하였다.

 

 

■ From G

천식, 아토피, 비염의 근본 원인물질을 제거 해 주는 국내유일의 천연 의약외품, 알러그린 매출확대.

 

 

 

 ■ 메디칼

독일(Links 사)과 미국(Microport 사)의 차세대 정형외과 용 생체이식 융합 의료기기를 국내 대형병원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 독일 젤리타(GELITA AG) 그룹의 의료용 체내 흡수성 지혈제(GELITA SPON 외 41종)의 국내 독점계약을 체결했다.

 
■ 유통사업

이태리, 유럽, 미국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수입(또는 병행수입)하여 국내 홈쇼핑, 데이터 방송, 기업, 대형마트 대상 B2B 납품, 온라인 등 판매 중이다.

지금까지 위에 나열된 것은 이미 공개된 현상이다. 이전부터 지속 진행되던 일이므로 주가를 갑자기 끌어 올릴만한 요소는 그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

 

필로시스 헬스케어의 장기적 추세

 

 

 

주가는 미래가치를 선행한다.

 
그런데, 이전에 주가는 6개월 이상의 실적 또는 가치를 미리 판단하고 선행하여 지금 오른다고 했다.

그 말 뜻을 다시 새겨보면 뭔가 공개는 되지 않았지만 미래가치가 변할만한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1년에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던 회사 주가가 현재 1,000원이라고 하자. 그런데 뭔가 돈이 되는 물건이 개발되어 50억원의 판매계약을 했다면, 기존 매출이외의 추가 매출이 0.5배가 더 늘었다.

그러면 당연히 회사의 미래가치는 지금보다 상당히 높아질 것은 분명하다.

주가 또한 미래 가치를 반영해야 하므로 당연히 이시점에서 올라야 할것이다.

즉, 주가가 갑자기 오른다는 얘기는 모두에게 명확히 공표되지는 않았지만 미래가치에 변화를 줄 대형계약 이나 호재가 생겼다는 의미다.

그래서 필로시스 헬스케어와 관련된 공시 또는 뉴스를 검색해 보았다.

3.23. 필로시스 헬스케어의 코로나 19 진단키트, Gmate COVID -19 수출계약금 수령했다는 기사가 있다. 당연히 미래가치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호재임에 틀림 없다.

그런데, 위에서 한번 언급했지만,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 주식시장에선 너무나 많은 술수가 난무하므로 항상 조심해야 한다.

회사의 가치와 상관없이 돈을 벌려는 큰 손들이 실적이나 호재가 발표되기 전에 사들였다가 뉴스나 공시 후에 가지고 있던 물량을 처분하는 용도로 활용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 유명한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라는 주식 격언이 생긴거다. 왜냐하면 뉴스나 공시가 나오기전에 세력들이 사들이는 시점을 소문이 극히 소수의 인원을 통해 먼저 나온다는 가정에서 만들어진 얘길 것이다.

이야기가 너무 길어졌다. 주가가 미래가치를 선 반영한다는 설명을 하다가 너무 옆길로 샜다.

행여나, 이번에 "필로시스 헬스케어가 신종코로나 진단키트를 일부 계약했고, 다른 나라에서도 주문이 이어질 계획이다"라고 하니까 '앞으로 계속 오를 가능성이 많아'라고 생각하고 추격 매수하는 사람이 없길 바란다.

답은 더 오를 수도 있고 폭삭 내려 앉을 수도 있다. 이미 얘기했듯이 세력이 이제 시작한건지 아니면 이미 매수 해 놨던 물량을 털기 위해 기다리는지 아무도 모를 일이다.

아무튼 오늘은 너무 잘 나가는 필로시스 헬스케어 이기에 기본적으로 어떤 회사인지(그런데, 이 기본은 잘 안 바뀐다) 알아 봤고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을 것같아 포스팅해 봤는데, 어때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ㅎ. 절대 아니죠~^^

그래도 도움된 부분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좋겠어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Mansur

 

 

 

 

반응형

'금융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사는 법 파는 법  (0) 2020.05.17
나노 신소재 주식  (0) 2020.05.16
클래시스  (0) 2020.05.15
프로스테믹스 스케치  (0) 2020.05.11
판타지오  (8) 2020.04.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