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옵틱스 :: 생각한대로
반응형




오늘도 어제와 비슷한 종목 더 가져 와 봤습니다. 이것은 패턴상승을 하는 경우인데, 여러분들 연습용으로 올려 봤습니다.

해성옵틱스 주가, 일봉 차트 먼저 참고하시고요, 이 종목의 핵심은 패턴의 연속성에 있습니다. 물론 들어온 거래량 받쳐. 주고 있습니다. 뭉치 거래량은 필수 조건입니다. 거래량 확인이 된 뒤 캔들도 있고, 패턴도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장대양봉 큰거래량, 장대양봉 큰 거래량이 연속으로 나오고 캔들이 저점에서 상방향으로 갈려고 준비하는 것같은 패턴이 아주 기본적이고 중요합니다. 이 때 두번째 거래량이 더 크면 신뢰성이 더 있다고 봅니다. 이런 종목만 꾸준히 찾아 공략을 해도 주식투자가 재미있어 질 것입니다.

 

해성옵틱스 주가 스케치


위의 두 원안의 캔들 흐름의 모양이 어떤가 유심히 살펴 보세요. 물론 그림이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더라도 움직임의 힘이 거의 같습니다. 동일한 자금운용 패턴을 연속으로사용 했다는 겁니다. 그럼 그뒤의 수순이 어떻게 될 지 판단이 됩니다. 즉 운용습관을 캐치하는 게 핵심입니다. 100%는 아니지만 제 경험상 90% 아니 95%확률이 있었습니다. 아니라도 걱정은 안하지만 말입니다. 거래량이 받쳐주고 있으면 가는날만 살짝 바뀔뿐 결국 가니까 마음 조릴 필요 없습니다. 가면 더 좋고, 안 가면 손절라인 정해 놓고 손절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 번 더 눌리고 가는 경우도 많지만 무조건 버티는 매매가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즉 캔들과 거래량, 패턴 등은 매수진입을 하기위한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은 아니기 때문에 항상 만일을 대비하는 자세는 주식거래의 어떠한 경우에도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제 글의 전 편들과 달리 파동 설명이 빠졌다고 궁금해 하셨나요? 사실 이러한 패턴이 있는 종목은 엘리엇 파동 안 따져도 돈 버는데는 전혀 상관없죠! 파동하나 더 안다고 누가 보너스 줍니까? 

굳이 그리자면 위와 같이 되겠지요. 항상 거래량 터진 첫번째 양봉이 1파동입니다. 두번째 거래량 터진 양봉이 3파동 그 다음이 바로 우리가 사랑(?)하는 매수 적점인 엘리엇 4파동입니다.

어떻습니까? 이제 개념 정리가 어느정도 되죠? 제 블로그를 다 보신 분이라면 이제 상당히 많은 부분을 습득하셨을 겁니다.

 

 

주식에 뭐 100%가 있나요? 무수히 많은 거래법 내가 무슨 학위 따는 것도 아닌데, 여러가지 방법 다 알 필요는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확실한 것 한 두가지라도 꾸준히 베팅할 수 있는 자리만 활용하면 실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도 거의 평생을 연구해도 모르는 사람은 모를 수 있습니다. 누군가 인연이 돼 배울 수 있다면 정말 행운일 겁니다. 왜냐하면 전 수많은 좌절과 연구와 아이디어를 내고 의문을 제기하고 그 의문을 풀어가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 낸 개인적으로는 아주 소중한 방법입니다. 그것을 제 블로그에 참여하는 분들께 푸는 겁니다. 너무 많은 사람이 알면 아깝지 않냐구요?

세상은 내가 베푸는 만큼 또다른 지혜가 들어온다는 이치를 알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한가지 걱정 안해도 될 일은 이렇게 이야기 해 줘도 안 믿거나 소중한지 모르는 분들이 너무 많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결국 자기가 가지고 있는 그릇이 준비된 몇분들만 얻어 가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같은 주식이야기를 해도 사람마다 소제가 천차만별일 겁니다. 증권TV틀면 해외지수. 국내지수, 해외 경기상황, 국내경기상황, 소비자지수, 생산지수 등등. 매일 틀에 박힌 이약기(돈 되는데 도움 전혀 안되는)만 늘어 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매일 세력 얘기만 합니다. 즉 요약하면 적과의 동침이죠. 동침은 하더라도 명심할 건 반드시 적(세력)보다 먼저 깨어나 아무리 가져갈 물건이 많아도 들키기전에 작은 보따리라도 챙겨 빠나오는 겁니다.

이야기가 있는 주식이야기, 이번에는 해성옵틱스 주가를 가지고 생각해 본 시간이었습니다. 참, 저도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소통과 긍정적인 반응을 받으면 좋답니다.

티스토리 는 이상하게 눈팅만 하시고 댓글, 좋아요도 손가락. 한번 쓰면 되는 것을 안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Mansur

 

반응형

'금융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KH 바텍 주가  (3) 2020.06.25
와이솔의 모습  (0) 2020.06.25
진성티이씨 주가 흐름  (1) 2020.06.24
넥슨지티  (1) 2020.06.23
주식시세에 대한 팁  (2) 2020.06.05

+ Recent posts